같이살자2017. 10. 8. 20:44



📢스크랩 EBS 초대석 - 개와 함께 사는 법-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 동영상 / 반려인 추천 애견인 강아지 처음 키우는 사람에게 추천! 무조건 알아야 함! 행복하고 싶다면 견주가 똑똑해야 함!!  여러분은 10시간 동안 누군가를 기다려본 적 있나요? 강아지의 행동을 강아지의 입장에서 이해하려고 노력해 본 적은 있나요? 짖는다고 혼내기 전에 왜 짖는지 고민해보고 기다려주는 일은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한 마음가짐 입니다. 🌈🌳

 


제목개와 함께 사는 법-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

- 보듬 반려견 행동 클리닉 대표, 한국 애견협회 1등 훈련사, 한국 장애인 도우미 학교 훈련사


반려견 훈련사가 되기로 마음먹고 16살 어린 나이에 훈련소를 찾아가다 야단치거나 벌주지 않고 

칭찬과 보상으로 가르치는 긍정교육을 널리 알리는 반려견 행동 전문가 강형욱.


- '나는 개가 좋다'. 

아버지의 개농장 때문에 개에 관한 정보에 밝았지만 슬펐던 개를 사랑하는 남자, 반려견 훈련사가 되기로 마음 먹다. 







- 강형욱의 훈련법 뭐가 다른가

기존의 알파 독 훈련 (처벌, 강화, 제한, 호통, 압박으로 개 통제하는 법)은 사람의 입장이라 생각해 마음이 아팠다. 

vs

긍정 강화 교육 (개의 행동을 개의 입장에서 이해하려는 노력 바탕 위에 원인을 찾고 야단과 벌이 아닌 칭찬과 보상으로 가르치는 긍정 강화 교육)   


-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개, 강아지를 키울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숙고 없이 입양하는 것은 잘 못! 입양 (쉬운 분양) 만큼 버려진 유기견도 많다. 유기견 문제는 식용견 논란과도 연관 있다. 돈, 경제적 수단으로 생각한 사람들이 사회적 합의와 법적 제도가 허술한 틈을 타 강아지 공장이라는 지옥을 만들었다. 그곳은 동물권을 무시하고 지옥같은 동물 학대형 번식이 이루어진다. 돈 = 번식 = 거래 증가, 식용견, 유기견 수 증가 => 고민해야 함.


- 위 다시보기 영상이 안 보이면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