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2016. 9. 26. 23:25


식품의약품안전처 발표입니다.
많은 희생자를 낳은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화학물질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MIT)이 검출된 아모레퍼시픽 치약 11종을 회수한다고 밝히며 치약 정보를 공개 했습니다. *추가 1종 : 메디안에이치프라그 = 총 12종


.우선 아모레퍼시픽 공식 입장입니다.


<아모레퍼시픽 공식 사과 글>

고객 여러분께 올리는 말씀

아모레퍼시픽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최근 발생한 치약 제품의 안전성 문제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최근 원료사로부터 납품 받은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내에 CMIT/MIT 성분이 극미량 포함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고객님께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원료 매입 단계부터 철저히 관리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원료를 사용한 것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당사는 사실을 인지한 즉시 관련 제품에 대한 회수를 결정하였으며, 저희 아모레퍼시픽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회수 대상 제품은 아래와 같으며, 보유하고 계신 제품은 9월 28일 오전 9시부터 구매처, 구매일자, 사용여부, 본인구매여부, 영수증 소지여부 등과 상관없이 가까운 판매처,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고객상담실(080-023-5454 / 02-6022-0942), 유통업체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수 대상 11개 제품 리스트 (사과글 아래쪽에 제품 사진 있습니다.)

⋅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 본초연구 잇몸 치약

⋅ 그린티스트 치약

⋅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 (송염 명작 치약)

⋅ 뉴송염오복잇몸 치약 (송염 오복 치약)

⋅ 메디안 잇몸 치약 (메디안 잇몸클리닉 치약)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모든 제품에 대해 원료관리를 비롯한 생산 전 과정을 철저히 점검하고,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사장 심상배 드림 http://www.amorepacific.com/



아모레 치약 회수 대상 12종 치약은  모두 CMIT/MIT가 함유된 물질이 들어갔습니다. 

환불 방법은 판매업체, 구입처, 혹은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가지고 가면 

영수증 없어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던 치약 몽땅 들고 고객센터로 가시면 됩니다. 

먼저 가보신 분들에 의하면 아모레퍼시픽 고객센터 전화는 거의 마비라고 합니다.

^^ 아래 해당 제품 사진 확인하세요. 9월 29일 추가되어 총 12종입니다. 



메디안 후레쉬 포레스트 치약 


메디안 후레쉬 마린 치약


메디안 바이탈 에너지 치약

메디안 바이탈 액션 치약

메디안 바이탈 클린 치약


본초연구잇몸치약





*

치약 회수 “외국에서 보면 코미디” 그럼 써도 되나?/NocutV 

CMIT/MIT는 애경 가습기 살균제 '가습기 메이트'의 원료이며 이를 사용해 128명의 피해자가 나왔고 이 중 27명이 사망했다.미국 피부염학회는 2013년 MIT를 ‘올해의 알레르기 발생 물질’로 선정했고 유럽집행위원회 소비자안전과학위원회는 “양과 상관없이 MIT가 들어간 제품 사용은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송염 본소금잇몸시린이 치약 (송염 명작 치약)



그린티스트치약



송염 청아단 치약 플러스



뉴송염오복잇몸 치약 (송염 오복 치약)


메디안잇몸치약 (=메디안 잇몸클리닉 치약)



9월 29일 추가된 치약입니다.

메디안 에이치 프라그

여기까지 총 12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