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빵맛집🍞2015. 3. 18. 23:06


<전주식당> 양구보다 유명한 전주식당, 가마솥 장작불 두부 맛집, 가장 맛있다는 '오늘 만든 두부 맛'을 고집하는 집, 문 닫기전에 꼭 가야할 맛집, 백태, 강원도 콩, 장작불 떼서 만드는 손두부, 삼년 묵은 김치, 결이 살아있는 모두부, 두부라고 다 같지 않다! 전설의 두부! 수요미식회 3월 18일 수요일 방송정보, 취재 연락처, 음식점 위치, 식당 주소 안내


 전주식당

 양구 전주식당은 약 40년간 영업 중입니다. 장작불을 때서 가마솥으로 두부를 만들고 2대째 전통방식으로 매일 새벽 두부를 만들어 가장 맛있다는 '오늘 만든 두부 맛'을 고집하는 집이며 빛깔 좋은 고추가루와 직접 담근 조선간장으로 맛을 낸 고소함이 가득한 촌두부 전골과 모두부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가 인기입니다. 하루 생산량이 두판 = 40모~50모로 약 150인분의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양만 만들며 11시~1시면 두판의 두부가 모두 소진되어 일찍 가야만 맛 볼 수 있는 두부 맛집으로 양구보다 유명한 집이다. 





메뉴 및 가격 : 

촌두부전골 8,000원 

돼지고기김치찌개 8,000원

두부구이 8,000원 - 고소한 들기름에 부쳐주는 두부구이 


주소 :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하리 95-82

전화 : 033-481-7922

영업시간 : 10:30 ~  20:00 둘째, 넷째주 일요일 휴무, 명절 휴무


큰지도보기

전주식당 / 두부전문점

주소
강원 양구군 양구읍 하리 95-82번지
전화
033-481-7922
설명
-




 수요미식회 

- 두부만 먹으러 다시 한번 찾아가고 싶은 집이며 수요미식회를 통해 찾은 최고의 맛이라 평.


- 두부는 '일배식품' 日配食品 : 식품유통업계에서 사용하는 말로 일일 배달 식품을 뜻함. 


- 좋은 두부는 귀퉁이를 떼어냈을 때 식빵처럼 결이 일어나면 잘 만든 두부다.


- 두부를 집에서 만들 때 가장 중요한 점 : 얼음장처럼 차가운 물에 콩을 최소 8시간 동안 담근다. 

(왜냐하면 미지근한 물에 콩을 불리면 단백질 성분이 바뀌면서 맛까지 변한다.)





- 국산 콩과 달리 수입 콩은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두부나 메주를 만들면 맛이 없다.


- 간수 : 바닷물로 부터 소금을 만들 때 얻어지는 액체로 주성분은 염화마그네슘이며 염화칼륨, 황산마그네슘 등을 함유한다. 천일염 포대를 쌓아놨을 때 밑에 흐르는 물이 즉 간수다. 


- 촛물 (순물) : 두부를 만들 때 간수를 넣으면 콩물이 응고되며 순두부가 되는 데 이때 순두부와 분리된 물을 촛물(순물)이라고 한다. 여러가지 영양 성분(이소플라본 콩 단백질)과 단맛이 녹아있어 단맛, 감칠맛을 함유하고 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산성분인 순물을 넣으면 육질이 연해지고 잡내가 제거되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집에서 자연 간수 대신 염촛물 만드는 방법 : 물에 천일염과 식초를 넣어 끓이며 농도를 맞춘다. 



★ 글 수정, 삭제 원하시면 덧글 또는 방명록G에 요청 남겨주세용~

다시보기 http://program.interest.me/tvn/wedfoodtalk/11/Board/View

고고연관 글 or 글 목록 [클릭]